제가 프랑스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첫 회사생활을 시작했을때부터 저는 막연히 한곳에서 쭉 일하겠다 라는 생각보단, 들어가서 최대한 빨리 많은 것을 배우고 파악한 후, 계속 이 일이 하고 싶을지, 이 회사를 다니고 싶을지, 이 나라에 머물고 싶을지를 결정하겠다라는 생각을 가졌던것 같습니다.
그런 마음가짐이 지금까지 저를 안주하기 보다는 열심히 달리게 만들었고, 주기적으로 제 자신을 평가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계기도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커리어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과 이직 경험들이 점점 쌓이면서, 제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과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나가는 방법이 제 자신 말고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처음에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고민해주는것으로 시작했다가, 제가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에서 이직에 관련된 온라인 강의를 해보게 되었었고,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어 드디어 오프라인 강의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빠른 이직을 위해 이력서/자소서 컨설팅을 해주는 서비스나, 연봉 협상에 대한 기술을 알려주는 책들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이직을 나의 성장을 위한 tool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어떻게 action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먼저라고 생각하고 그 부분을 여러분과 나누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한 이직 경험과 lesson learned를 열심히 녹여 준비할 예정입니다. 마음 한구석에 고민이 있으시거나 함께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은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